명리학

일찍 결혼하면 이혼할 팔자...?!😱 결혼 늦게 하는 게 더 좋은 사주 알려드립니다🙏

마주보기 매니저 2025. 2. 21. 18:54

제가 최근에 유튜브에서 사주 관련 영상을 하나 봤는데요.


그 영상 주제가 "일찍 결혼하면 이혼할 팔자"라는 충격적인 제목이었어요.


보통 전보나 사주를 보러 가면 "결혼 늦게 해라"는 말을 많이 듣곤 하죠.


그 영상을 보고 나서, 저도 결혼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오늘은 그 영상을 시청한 ‘찐’ 소감을 여러분께 전해 드리려 합니다.


제 개인적인 이야기와 함께, 영상에서 들었던 흥미로운 내용을 정리해 보았으니 천천히 읽어주세요.


1. 제가 본 영상의 핵심 주제

“결혼, 사주에 따라 늦게 하는 게 유리하다?”
이번 영상에서 핵심적으로 다룬 내용은 바로 사주에 따라 ‘결혼을 일찍 하면 이혼할 수도 있다’, ‘결혼을 늦게 해야 좋은 경우가 있다’는 말이 왜 생겼는지였어요.


“무관사주(여자)/무재사주(남자)는 결혼 생활 유지가 어렵다”, “관이 많거나 재가 많은 사람은 이상형 기준이 높아서 결혼이 늦어지거나 실패할 수 있다” 같은 이야기가 주로 언급되더라고요.


직접 들어보니 의외로 납득이 가는 부분도 있었고, 너무 극단적인 예시를 듣고 놀라기도 했습니다.


2. 무관·무재 사주가 결혼을 늦게 하는 편이 좋다고?

영상에서 가장 먼저 소개된 사주 유형은 ‘무관 사주(여성)’와 ‘무재 사주(남성)’였습니다.

2-1. 무관 사주 여성

  • “규약이나 구속이 너무 싫어요!”
    영상을 보면, 여자 사주에서 관(官)은 주로 ‘룰을 지키고 상대를 받아들이는 힘’을 말하는데, 무관(관이 없는) 사주는 이런 ‘관’의 에너지가 약하다고 해요.
    그래서 “시댁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결혼이라는 전통적 제도 자체를 못 견딘다”는 통계를 예로 들며 설명하더라고요.
    옛날에는 시댁 식구가 꽤나 많았으니, 무관 사주인 여성에게 결혼 생활은 곧 ‘구속’처럼 느껴졌을 거라는 거죠.
  • “이혼도 두렵지 않아요”
    또, 무관 사주 여성은 크게 힘들면 “이혼하겠다, 난 이러고 못 산다”라는 식으로 기존 체제를 깨버릴 수 있는 용기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점을 보러 가면 “무관사주면 결혼 일찍 하지 말라, 아니면 이혼할 수도 있다”라는 이야기를 종종 들었다고 해요.

2-2. 무재 사주 남성

  • “여자에 대한 소유욕이 약하다!”
    남자 사주에서 재(財)는 아내나 연인을 나타내는 기운으로 종종 풀이된다는데, 무재(재가 없는) 사주는 소유욕이나 집착이 적어서 결혼을 굳이 해야 한다는 생각이 약하다고 하더라고요.
    옛날에는 남성이 재산이나 학벌 등 여러 조건을 갖춰야 배우자를 맞을 수 있었으니, “무재 사주는 결혼이 늦거나 어렵다”라고 보았던 것 같아요.
  • “결혼해도 집착이 약해서 유지가 어려울 수 있다?”
    영상 속에서는 “결혼은 물건을 ‘사는’ 것보다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라고 강조해요.
    물건도 사는 순간은 좋지만, 정기적으로 충전하고 닦으며 유지해 나가는 게 힘들듯이, 결혼 생활도 꾸준한 애정과 노력이 필요한데 무재 사주는 그런 부분에서 약할 수 있다는 설명이었어요.

이렇게 무관·무재 사주가 ‘결혼에 대한 집착이 적어서’ 기존에는 부정적으로 해석되었지만, 요즘같이 자유로운 시대에는 ‘서로 이해관계가 맞다면’ 별 문제가 안 될 수도 있다는 의견도 인상적이었습니다.


3. 관이 너무 많거나 재가 너무 많은 경우

3-1. 여자 사주에서 관이 많은 경우 (관다)

  • “이상형의 문턱이 높아지고 조급함도 커진다”
    반대로 관이 많으면 ‘기존 제도나 룰을 중요시하고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가 높다’고 해요.
    그래서 ‘이상형’ 리스트가 구체적이고 많아질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본인 역시 뛰어난 부분이 있기에 상대도 그런 수준을 기대하게 된다는 거예요.
  • “너무 많은 기대가 때론 독이 될 수도…”
    조건을 일일이 맞추려다 보니, 제대로 된 사람을 찾기가 점점 어려워진다는 점도 영상에서 다루었습니다.
    그러다 운 나쁘게 ‘포장 잘한 사기꾼’을 만날 확률도 높아질 수 있다니,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2. 남자 사주에서 재가 너무 많은 경우 (재다)

  • “트로피 와이프 환상을 버리자”
    남자 사주에서 재가 많으면 ‘눈치가 빠르고 매너가 좋지만, 계속 더 좋은 사람을 찾아 헤맨다’는 얘기가 나오더라고요.
    “이게 최고의 사람일까?” 하는 생각에 만족을 못하고, 자꾸 갈아타려는 마음이 생긴다는 거죠.
  • “결국 나이만 먹고 결혼은 늦어질 수 있다”
    옛날에는 남자가 나이를 좀 먹어도 결혼에 크게 문제가 없었던 시대였다지만, 이제는 그런 시대가 아니기 때문에 재다 사주 분들은 ‘적당히’라는 걸 배울 필요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연인이나 배우자를 ‘내가 이뤄낸 성취물’로 보는 시선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말이 꽤 와닿았습니다.

4. 비겁(比肩, 劫財)이 많은 사람의 어려움과 대처법

영상에서 “비겁이 많은 사주는 본인 주장이나 생각이 강해 타인과의 관계에서 부딪힐 수 있다”고 하던데, 그 말이 꽤 솔직하게 다가왔어요.

  • “단체 생활을 좋아하면서도, 주장이 너무 강하면 갈등이 심하다”
    비겁 다자는 무조건 결혼이 안 된다든지, 이혼할 팔자라든지 극단적인 이야기를 듣기 쉬운데, 사실상 결혼 자체가 불가능한 것은 아니라고 해요.
    다만 의견이 너무 강하니 ‘장기간 누구와 같이 살아가는 것’을 미리 학습할 필요가 있다는 거죠.
  • “사람들과 폭넓게 어울리며 유연함을 배우자”
    그래서 룸메이트 생활이나 단체 생활을 통해서 ‘작은 갈등도 넘어가는 법’을 배워놓으면, 오히려 더 깊은 인간관계와 결혼 생활을 할 수 있다는 조언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결국 어떤 사주든지, 결혼은 무조건 해라 말아라 혹은 늦게 해야만 한다는 식의 정답은 없고, “그 사람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사회 경험을 쌓고, 관계에 대한 책임감과 유연함을 기르면 된다”라고 영상에서 마무리해 주더군요.


5. 제가 느낀 점과 개인적인 경험

사실 저도 주변에 “너 사주 봤는데, 늦게 결혼해야 한대”라는 말을 듣고 스트레스받은 친구가 있어요.


그 친구는 무관 사주에 가깝다고 하는데, 실제로 자유분방하고 구속을 싫어하는 편이긴 해요.


그렇다고 정말 “결혼하면 무조건 이혼한다”는 법은 없잖아요?

 

이번 영상을 보면서, 사주라는 게 ‘나’라는 사람을 좀 더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내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는 하나의 도구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728x90


전통사회에서는 여러 조건이 더 중요했기에 무관·무재 사주가 쉽게 결혼을 못한다든지, 이혼할 확률이 높다는 말이 나왔지만, 요즘 시대에는 개인의 가치관이나 자유로운 연애 방식도 존중받기 때문에 꼭 그 말대로 되는 건 아니겠구나 싶더라고요.

 

그리고 관이 너무 많거나 재가 많은 사주 역시, 스스로가 만들어놓은 ‘기준의 벽’ 때문에 결혼을 늦게 하는 경우가 많은 거지, 무조건 실패만 한다는 건 아니라고 느꼈습니다.


결국은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여러 사람과 건강한 교류를 하면서, 자신과 상대방을 잘 이해하는 마음이 중요하다”는 메시지가 가장 와닿았어요.


6. 결론: 결혼이 늦으면 어때요? 중요한 건 ‘나’를 알아가는 것

결혼이든 연애든, 사람을 이해하고, 서로 협력하며 지속할 수 있는 ‘유연함’이 필수라는 걸 새삼 깨달았어요.


영상에서도 “사주에 이런 특징이 있으니, 결혼생활이 힘들 것이다!”라는 말에 흔들리지 말라고 강조합니다.


오히려 “나에겐 어떤 부분이 더 필요한지, 혹은 내가 유독 힘들어하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깨달을 수 있는 기회로 삼는 게 좋겠죠.

 

저는 이 영상을 보고 결혼 문제를 ‘언제 하느냐’보다는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게 됐습니다.


결혼 시기에 대한 통념을 너무 믿기보다는, 스스로를 알고 상대를 존중하는 연습을 많이 할수록, 언젠가 결혼하더라도 더 멋진 관계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결혼을 늦게 하는 게 항상 더 좋은 걸까요, 아니면 개인이 얼마나 성숙해지느냐가 관건일까요?

 

자세한 예시와 심도 깊은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위에 소개한 유튜브 영상 “결혼 늦게 하는 게 더 좋은 사주” 편을 직접 시청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출연진이 해주시는 사주 분석과 이야기가 더 디테일하게 담겨 있으니, 여러 가지 ‘결혼 사주’ 이야기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한 번 보시길 바랄게요.


https://youtu.be/u7erPRELFuQ?si=5_OhZXyaUlTpZKaH

 

728x90